NASA 인사이트, 전체 모습 담긴 사진 공개

과학입력 :2018/12/12 10:48

지난 달 말 화성에 착륙한 미국 항공우주국(NASA) 화성 착륙선 인사이트가 자신의 전체 모습이 담긴 사진을 지구로 보내왔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사이트호는 지난 주 처음으로 자신이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내왔으나 로봇팔과 일부 몸체만 찍힌 사진을 보내와 아쉬움을 안겨줬다.

이번에 보내온 사진은 인사이트의 전체 모습이 담긴 사진이다.

인사이트가 자신의 전체 모습이 담긴 사진을 지구로 보내왔다. (사진=NASA/JPL-Caltech)

이 사진은 인사이트의 로봇 팔에 부착 된 IDC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11장의 사진을 이어 붙여 완성된 것이다.

NASA는 인사이트가 주로 활동하게 될 주변 지역의 모습이 담긴 사진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사진은 52개의 사진으로 구성된 사진으로, 화성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 모습을 보여준다.사진에 보이는 보라색 부분이 인사이트호에 탑재된 지진계와 열 탐사기가 설치될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관련기사

사진=NASA/JPL-Caltech

인사이트 탐사 팀은 앞으로 몇 주에 걸쳐 SEIS 지진계와 HP3 지하 열탐사기를 설치할 최적의 장소를 찾아날 예정이다.

인사이트의 수석 조사관 브루스 배너트(Bruce Banerdt)는 "화성이 아니라면 꽤 평범한 땅처럼 보일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