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서울대 프로그래밍 연구실과 업무협력

컴퓨팅입력 :2018/12/03 11:15

테조스코리아 파운데이션은 서울대학교 프로그래밍 연구실·소프트웨어 무결점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분야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측은 테조스, 오캐멀, 블록체인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전문 인재를 육성하며 나아가 블록체인 분야 다양한 협력기회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테조스 코리아 파운데이션 서두원 이사(왼쪽)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이광근 교수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테조스 및 오캐멀(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로 테조스의 기반 언어) 공동연구 ▲블록체인 전문 인재양성 ▲학술적 정보 및 연구성과물 공유 ▲상호 호혜적인 협력적 활동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이광근 서울대 교수(프로그래밍 연구실·소프트웨어 무결점 연구센터)는 "테조스는 국제적으로 특히 유럽의 저명한 컴퓨터과학자들이 참여하면서 개발하고있는 진지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테조스, 오캐멀 연구와 교육이 국내에서도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두원 테조스 코리아 파운데이션 이사는 "소프트웨어가 우리 삶에 차지하는 비중이 커질수록, 소프트웨어 버그로 인한 손실비용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테조스 및 오캐멀의 기술적 장점을 활용한 에러 프리(에러가 발생하지 않는) 블록체인 솔루션 연구 및 블록체인 엔지니어 양성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