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이력 솔루션 시연

2018 블록체인 진흥 주간에 참여

컴퓨팅입력 :2018/11/27 11:53

NDS(대표 김중원)는 26~27일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2018 BLOCKCHAIN GRAND WEEK)’행사에 참가, 자사가 ‘2018년 블록체인 분야별 시범사업’ 성과로 개발한 축산물 이력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NDS컨소시엄은 지난 5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 축산물 이력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 개발을 진행해 왔다. 현재 운영중인 축산물 이력관리시스템에 블록체인과 IoT 기술을 접목한 사업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이력정보 등록과 이력 정보 신뢰성을 한 단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NDS는 이날 행사에서 축산농가, 가공장, 판매장 모형을 설치한 기업 전시 부스를 선보였다.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통해 소 사육부터, 도축, 식육포장, 판매단계 까지의 단계별 이력정보를 어떻게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모니터링하는 지를 시연했다.

김중원 NDS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 동안 NDS가 연구해 왔던 블록체인 기반 식품이력관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 이력 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대상 확대와 더불어 첨단 IoT 장비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좀 더 유용한 정보를 주는 방안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