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세계스마트시티기구와 스마트시티 구축 MOU 체결

"한국의 전자정부·스마트시티 해외 수출 협력"

컴퓨팅입력 :2018/11/26 10:08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와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개발도상국과 세계도시의 전자정부 및 스마트시티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eGO는 세계의 도시 및 기업 간 스마트시티 우수 정책과 혁신적 기술 교류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추진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협의체다. 2010년 서울시 주도로 창립돼, 현재 회원 수는 각국의 도시와 기업 등 142개에 이른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와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개발도상국과 세계도시의 전자정부 및 스마트시티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ISDI)

KISDI와 WeGO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자정부·스마트시티 분야의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한국의 전자정부·스마트시티의 해외진출을 위한 국제협력 등을 합의했다.

KISDI 김대희 원장은 “KISDI는 지난 30여 년간 ICT 분야의 정책연구, 지능정보화 시대의 전자정부, 개발도상국 ICT 개발협력지원 등의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WeGO는 세계 도시 간 스마트시티 분야 국제교류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전자정부 및 스마트시티 구축경험을 세계에 전수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