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에어블록, 탈중앙화 광고 생태계 구축 협력

컴퓨팅입력 :2018/11/16 13:22

탈중앙화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대표 홍준)은 블록체인 기반 개인 데이터 플랫폼 에어블록 프로토콜(대표 남성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광고 및 개인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위블락과 에어블록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연내 위블락이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정보 전문사이트인 ICO랭크와 크립토벨에 에어블록 웹SDK를 탑재한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이용자들은 개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수익화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위블락은 데이터블록에 토큰 보상이 가능한 위블락 광고 리스트를 제공하여 위블락 생태계 확산 및 이용자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위블락은 국내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콘(ICON)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 생태계 탈중앙화 실현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성과 기반 디지털 광고의 핵심 기술인 SDK 및 API 형태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에어블록 프로토콜은 데이터 수집, 수익화, 활용 방식을 재정의하는 프로젝트이다. 기업 및 어플리케이션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쳐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투명한 방식으로 수집, 수익화 및 활용할 수 있게 한다.

관련기사

홍준 위블락 대표는 "위블락이 에어블록의 사용자 데이터 기반으로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더 크게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이번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남성필 에어블록 프로토콜 대표는 "이미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훌륭히 해 나가고 있는 위블락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선택권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