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X더퀴라, 6만명 참여..."퀴즈로 IT상식↑"

ICT 대표 서비스 홍보 효과도 톡톡

인터넷입력 :2018/11/15 17:08    수정: 2018/11/15 17:15

IT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상식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가 이틀에 걸쳐 약 6만 명의 참여자를 끌어 모으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지디넷코리아와 더퀴즈라이브(NBT)는 지난 13, 14일 밤 9시30분 ‘ICT 브랜드데이’ 특집 퀴즈쇼를 진행했다. 각각 300만원 우승상금과, 풍성한 추첨 경품을 지급한 이번 퀴즈 이벤트에는 이틀간 총 6만여 명의 시청자들이 참여해 IT 관련 문제를 풀었다.

먼저 13일 방송에는 ▲클룩 ▲레진코믹스 ▲쿠팡 ▲식권대장(벤디스) ▲카카오모빌리티가 함께 참여해 퀴즈 푸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단통법’, ‘디지털세’, ‘커넥티드카’ 등 국내외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문제들이 출제돼 참여자들의 IT 상식을 키웠다.

지디넷코리아x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 신고은(왼쪽), 배혜지.

14일 방송에도 ▲롯데홈쇼핑 ▲아이디어스(백패커) ▲아산나눔재단(마루180) ▲카페24 ▲푹(POOQ) 등 국내 대표 ICT 기업들이 참여해 퀴즈 볼거리를 풍성히 했다. 또 ‘블랙프라이데이’, ‘랜섬웨어’, ‘스마트워치’ 등 유통, ICT 관련 문제 등이 출제돼 콜라보 방송의 의미를 더했다.

쉽고 재미있는 문제 출제로 우승자도 많았다. 첫 날 방송에는 6천49명, 둘째 날 방송에는 3천82명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우승자가 많아 배분된 개인별 상금액은 적었지만, 많은 참여자들이 끝까지 살아남아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여기에 첫 방송 특별 퀴즈를 통해 1천명에게 레진코믹스 코인이, 두 번째 특별 퀴즈를 통해 100명에게 푹 3개월 이용권이 선물로 증정돼 만족감을 더했다.

지디넷코리아X더퀴즈라이브 ICT 브랜드데이는 일반 기업과 모바일 퀴즈쇼의 콜라보와 차별화된 방송으로 주목을 받았다. 일반 콜라보 방송이 특정 기업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 전부인 반면, ICT 브랜드데이는 상대적으로 대중들의 관심이 적은 ICT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기 때문이다. 더불어 국내외를 대표하는 ICT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자사 서비스를 알리는 효과까지 거뒀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관련기사

지디넷코리아는 지난 9월에도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한 ‘페이큐’와도 IT-스타트업 특집 콜라보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에는 ▲배달의민족 ▲클룩 ▲데일리호텔 ▲위메프가 참여해 이용자들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지디넷코리아와 더퀴즈라이브가 함께 한 ICT 브랜드데이 영상은 지디넷코리아, 더퀴즈라이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