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블록체인 엠블, 오미세고와 사업 협력

컴퓨팅입력 :2018/11/14 17:11    수정: 2018/11/15 08:35

모빌리티 블록체인 엠블(MVL)은 오미세고(OMG) 결제 시스템을 결합하기 위한 개념증명(PoC)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엠블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다. 파편화된 자동차 및 교통 서비스를 통합하고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투명하고 신뢰높은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큰이코노미 구현으로 데이터 생성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번 PoC는 엠블 프로토콜에서 데이터 기록 시스템에 OM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PoC는 엠블이 싱가포르에서 운영중인 차량공유 서비스 타다(TADA)의 데이터 기록과 결제에 OMG 네트워크를 적용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엠블은 타다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오미세고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시스템 OMG 네트워크에 기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미세고는 OMG 네트워크 적용 사례를 증명하고 엠블은 타다 데이터 검증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다와 오미세고는 향후 타다 플랫폼 결제를 위한 협력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우경식 엠블 대표는 "엠블과 오미세고는 오미세고가 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현재 사업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성을 활용해 협력할 수 있게 됐다. 오미세고의 크립토 결제 기술을 사용해 타다의 실제 적용 사례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오미세고의 반자 채티카바니 이사는 "이번 PoC를 통해 오미세고 기술 잠재력과 강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센티브 구조와 데이터 기록, 공유 생태계를 통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전달하고자 하는 엠블과 함께 일할 수 있어 큰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