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엑소 카메라 효과 출시

인터넷입력 :2018/11/05 10:07

인스타그램은 케이팝 그룹 EXO(엑소)와 협업을 통해 한국인 아티스트 최초의 카메라 효과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카메라 효과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엑소의 신규 발매 앨범의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케이팝 대표 보이그룹 엑소의 1년 2개월만의 화려한 컴백과 정규 5집 앨범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발매에 맞춰 공개된다.

엑소 정규 5집 앨범의 콘셉트 사진은 사막에서 바이크를 타고 헬멧을 쓴 모습은 물론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스타그램은 이번 신규 앨범에 녹아있는 엑소만의 고유한 감성을 템포(TEMPO) 카메라 효과에 그대로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엑소의 카메라 효과는 필터를 적용하면 타이틀 곡 ‘Tempo’의 후렴구가 흘러나오고,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듯 고개를 움직이면 엑소와 템포(TEMPO)가 새겨진 헬멧과 바이크가 나타난다. 팬들은 헬멧을 쓰고 템포 바이크를 탄 사진과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릴 수 있다.

엑소의 컴백을 기다려온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선물이기도 한 이번 카메라 효과는 엑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eareone.exo)을 팔로우한 후, 홈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를 열어 사용 가능하다. 카메라를 클릭한 후 오른쪽 하단의 얼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보이는 필터 보관함에서 엑소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관련기사

엑소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지 않더라도 친구가 사용한 엑소 필터를 눌러 이용하거나 필터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누구나 한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엑소필터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