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케이 웹예능 '댄스워' 최종 결승전 진행

결승전서 최종 2인 춤 경연 벌여

인터넷입력 :2018/10/31 10:53

카카오의 케이팝 전문 브랜드 원더케이가 웹예능 ‘댄스워’의 최종 결승전을 3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댄스워는 춤을 주제로 한 원더케이의 오리지널 웹예능으로 매주 수요일 공개된다. 케이팝 남자 아이돌 그룹의 댄서들이 마스크로 정체를 숨기고 오직 댄스 실력만으로 경연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매주 글로벌 팬들의 직접투표와 전문 심사위원들의 점수를 합쳐 다음 라운드 진출자와 탈락자를 발표한다.

30일까지 전채널 누적조회수 1천300만 회와 누적투표수 135만을 돌파했다.

결승 진출자는 닉네임 ‘SILVER16’과 ‘PURPLE23’로, 글로벌 팬들의 찬사 속 1, 2위에 등극하여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앞서 4명이 대결을 펼친 3라운드에서 3,4위에 머문 ‘YELLOW22’와 ‘PINK02’의 정체가 공개돼 화제가 됐다. YELLOW22는 빅플로와 유앤비의 공식 댄스머신 의진이고, PINK02는 전원센터 그룹 더보이즈의 메인 댄서 큐였다.

관련기사

4라운드에서는 기존 K-POP 대표곡의 커버댄스를 통한 배틀에서 벗어나 경연전용 곡을 사용한다. 경연곡의 제목은 ‘Eastern Promises’이며 동양적인 선율이 특징으로, 곡 중 아티스트의 안무에 관심이 모아진다.

댄스워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원더케이 공식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트위터, 웨이보)과 멜론, 카카오톡 방송탭, 포털 다음 연예탭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