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국내 주요 병원 도입

"병원 음압격리실에 설치될 수 있는 성능"

일반입력 :2018/10/31 07:11

컨텍은 30일 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IQAir)의 ‘헬스프로(HealthPro) 250’이 국내 주요 병원에 다수 공급됐다고 밝혔다.

컨텍은 아이큐에어 공식 수입업체다.

설치 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과 중앙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부산대학교병원, 강남차병원, 청구성심병원, 군산의료원 등이다.

컨텍은 30일 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의 ‘헬스프로 250’이 국내 주요 병원에 다수 공급됐다고 밝혔다.(사진=아이큐에어)

헬스프로 시리즈 공기청정기는 중동호흡기 증후군 메르스처럼 격리돼야 하는 환자가 머무는 병원 음압격리실에도 장착될 수 있을 만큼 정화 능력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아이큐에어는 먼지나 세균이 전혀 없는 클린룸에서 볼 수 있는 ‘H12/13’ 의료 등급의 하이퍼 헤파(HyperHEPA) 필터를 사용한다. 하이퍼 헤파필터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고 알려진 유럽 규격 ‘EN1822’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3중 구조 밀폐 설계로, 미세먼지가 ‘0.3’미크론보다 작으면 99.5%까지, 0.01미크론 크기에 준하면 99%까지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성능을 보여준다.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를 비롯해 곰팡이, 박테리아뿐 아니라 바이러스로 제거할 수 있는 성능이다.

김준석 아이큐에어 전략기획팀 과장은 “B2B 사업은 아이큐에어가 지향하는 미래 사업 중 하나”라며 “10월 후 사무실 전용 공기청정기 및 프로페셔널 공기청정기 모델, 개인용 공기청정기까지 출시해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B2B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