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온더, 블록체인 사업 협력

컴퓨팅입력 :2018/10/25 22:56

한화시스템(대표 김경한)은 블록체인 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 온더(대표 정순형)와 블록체인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에 협력하는 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화시스템 김경한 대표와 온더 정순형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두 회사는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함께 연구하고 블록체인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 공동 수행하는 데 합의했다.

김경한 한화시스템 대표(왼쪽)와 정순형 온더 대표가 협약식에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올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 중 하나인 블록체인 영역에서 핵심 솔루션을 내재화하고 역량을 확보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상반기에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H-Chain(가칭)’을 구축 완료했고, 하반기에 국내 대기업으로는 세 번째로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협약을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은 두 회사가 공동 수행할 블록체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사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 및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온더는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 시 코어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역할을 수행한다.

한화시스템은 계열사에 먼저 블록체인 플랫폼을 접목할 예정이다. 연내 관련된 시범사업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상용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외사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