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매트릭스, 일본 블록체인 미트업 참가

디지털경제입력 :2018/10/16 17:57

비트매트릭스(대표 김호진, 정창윤)는 18일 일본 도쿄 메구로구 소재 도리콤(Drecom) 본사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게임 혁명’ 미트업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미트업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게임 회사인 아소비코인, 모바일 팩토리, 도리콤, 엑셀 마크 등이 참가하며, 한국에서는 한국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인 비트펫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비트매트릭스 유일하게 참가한다.

이번 미트업 취지는 중앙 집권적인 인터넷, 게임 체제에 대한 반대 명제인 ‘분산 응용 프로그램‘(Decentralized App)이다. 이 행사는 블록 체인 기술로 만들어지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이 가져올 영향에 대해 게임 업계 전체적으로 생각하기 위한 공동 미트업이다.

비트 매트릭스.

아소비코인은 15 년 이상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지닌 월 MAU 1000만명(2018년 5월 기준)이 넘는 아바벨온라인, 토람온라인, 이루나전기 등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을 개발하여 일본에서 1000억원 대의 연매출을 기록 중인 아소비모의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다. 블록 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 보호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발표 테마는 ‘아소비모의 블록체인 대처에 관하여’이다.

모바일 팩토리는 일본의 중견 게임 개발사이며 유니키스 (Uniqys) 프로젝트에서 사용자에게 디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자에게 디앱 개발을 간편하게 할 수있는 환경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발표 테마는 ‘게임운영은 어떻게 변해 갈 것인가 ?토큰화 사례와 과제-‘이다.

관련기사

도리콤은 모두의 골프 등을 개발한 일본의 상장 개발사로, 신규 사업부 DRIP(Drecom Invention project)부를 중심으로 ‘발명의 씨앗을 낳고 계속'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블록 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실시하고 있다. 발표 테마는 ‘이렇게 간단! 스마트 컨트랙트 6 필러를 사용한 디앱의 일례’이다.

비트매트릭스는 올해 3월에 한국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출시, 서비스중인 블록체인게임 개발 전문 업체이다. 발표 테마는 ‘블록체인 게임의 현황과 발전방향, 그리고 실시간 대전 풀 3D 신작 블록체인 게임 ‘비트골프’이다. 비트매트릭스는 게임 개발 업체들이 보다 쉽게 블록체인을 접목시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또한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