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결제 암호화폐 '플레이코인' 빗썸 상장

컴퓨팅입력 :2018/09/14 14:30

플레이코인(대표 김호광)은 일일 거래량 기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고 14일 밝혔다.

플레이코인은 지금까지 대만, 싱가포르, 홍콩, 중국 등의 해외 거래소에서만 거래 가능했다. 이번 상장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원화로 플레이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코인은 인디 게임 개발자나 중소 게임사가 자사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페이먼트 형식 암호화폐다. 1인 미디어 창작자가 중소 게임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해 게임사 매출 및 기타 기여도에 따라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플레이코인이 빗썸에 상장됐다.

이미 플레이샵, 플레이게임, 코인웨더 등 플레이코인 기반의 다양한 결제 서비스가 출시됐다.

플레이코인은 넓은 시장 확보와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QRC(퀀텀기반 토큰)에서 ERC20(이더리움기반 토큰)으로 플랫폼을 전환을 진행 중이다.

김호광 플레이코인 대표는 “빗썸 상장으로 준비해온 국내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빗썸은 플레이코인 신규상장을 기념해, 플레이코인을 입금하고 거래하면 1%를 돌려주는 페이백이벤트를 진행한다.

입금 기간은 입금 주소가 오픈되는 14일 오후 2시부터 16일 자정까지, 거래기간은 14일 상장 이후부터 20일 자정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