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버거킹에 S/4HANA와 아리바 공급

컴퓨팅입력 :2018/09/10 16:35

SAP는 버거킹에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체인인 버거킹은 SAP S/4HANA와 SAP 아리바를 함께 구동해 통합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SAP 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330만 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규모는 연간 2조 1천억 달러다.

관련기사

SAP 로고

SAP 아리바는 통합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물류비, 인건비, 출장비 등 다양한 지출 내역의 효율적 관리, 전사적 지출에 대한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구매조달 관련 의사결정, 가격 경쟁력 및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목표, 윤리적 기준 등을 고려한 공급업체 선정 등을 지원한다. 실시간 협업을 통한 비용 절감 및 절감된 비용의 효율적 활용, 공급업체 관련 정보, 계약 주기, 성과, 잠재위험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계약 주기 가속화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 임직원들이 회사 규정에 맞게 필요한 비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 제공, 현금 유동성을 높이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자본 관리 등의 이점도 제공한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버거킹이 국내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구축한 첫 고객이 돼 기쁘다”며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실시간 경영체제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