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락-캐리프로토콜,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구축 맞손

컴퓨팅입력 :2018/09/06 17:57

탈중앙화 광고 프로젝트 위블락(대표 홍준)은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소비 데이터 플랫폼 캐리프로토콜(대표 손성훈·최재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위블락은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사용자 성과 중심의 새로운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프로젝트로,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스인사이트가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대표 플랫폼 블록체인 아이콘 위에서 구현되고 있다.

캐리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오프라인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도도포인트 창업팀인 스포카가 주도해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 광고 생태계 구축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위블락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폭넓게 구축한 캐리프로토콜을 통해 위블락의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지역 기반의 광고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캐리프로토콜은 위블락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오프라인 중소상공인들이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홍준 위블락 대표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위블락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지역 광고까지 커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지역의 소상공인 경제 활동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승 캐리프로토콜 공동대표는 "위블락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캐리 플랫폼의 고객과 점주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선택권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