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애니 '연애하루전' BCWW2018 대상

인터넷입력 :2018/09/06 10:40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리코의 오리지널 웹애니메이션 ‘연애하루전’이 국제방송영상마켓 ‘BCWW2018’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 전체 대상을 수상했다고 네이버가 6일 밝혔다.

6일 진행된 BCWW2018 행사는 문화체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했다.

리코는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실험, 제작하고자 네이버웹툰 주식회사가 지난해 7월 설립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다. 연애하루전은 청춘남녀들의 연애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담아낸 연재형 웹애니메이션이다.

리코 연애하루전

네이버는 연애하루전이 웹드라마, 웹예능 등 타 장르의 인기 콘텐츠를 제치고 얻은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연애하루전은 네이버웹툰 앱 내 플레이 채널과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누적 조회수 5천600만을 기록했다. 특유의 설레는 감성과 섬세한 화풍을 바탕으로 20대 여성으로부터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국과 동남아 등 글로벌 구독자도 다수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네이버는 리코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웹콘텐츠 시장에서 웹애니메이션으로 새 시장을 열어갈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황보상우 리코 대표는 “모바일에 맞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시도했는데, 국내외 팬들께서 좋은 반응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시도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