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대통령 참석 데이터 규제 행사서 '비식별 기술' 발표"

보안 솔루션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가명·익명화 처리 기술 소개

컴퓨팅입력 :2018/09/03 20:51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난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데이터 경제 활성화 규제혁신 현장방문 행사’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기 위한 비식별 기술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 정부 부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파수닷컴은 이날 보안 솔루션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데이터를 안전하게 가명·익명화 처리하는 기술을 소개했다.

파수닷컴 윤덕상 전무

파수닷컴은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방부 등에 비식별화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으며, 다양한 비식별 관련 연구사업을 수행 중이다. 특히, 올해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lobal Creative SW·GCS) 사업을 수주, 국가별, 산업별로 상이한 컴플라이언스 지원과 이에 요구되는 비식별화 기술, 차세대 비식별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회사는 이를 통해 국내 비식별화 SW 시장을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도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다.

파수닷컴 윤덕상 전무는 “비식별 조치는 이미 검증된 기술과 절차로 구성돼 있으며, 더욱 안전한 데이터 이용 환경 구축을 위해 비식별 조치에 대한 기술적 안전장치를 계속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법률을 신속히 제정해 줘야 한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