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간 협업 키운다

‘제1회 코스포 비즈니스데이’ 개최

중기/벤처입력 :2018/08/24 08:23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 이하 코스포)이 지난 22일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스타트업 비즈니스 소개와 협업을 제안하는 '제1회 코스포 비즈니스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스포 산하 O2O산업협의회(협의회장사 우아한형제들) 주최로 코스포 스타트업 회원사 간 기술 및 서비스 협업을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11개 스타트업의 발표가, 2부에서는 스타트업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코스포 회원 스타트업 115개사와 특별회원 네이버, KG이니시스, 나이스페이먼츠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본 행사에서 발표한 스타트업은 ▲로켓뷰(찍검) ▲밀리의서재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서울앤호텔 ▲큐비즈코리아(큐스토리지) ▲제휴합시다 ▲링크하우스(홈버튼) ▲아날로그플러스 ▲트레바리 ▲더함 ▲(특별회원)KG이니시스 등이다.

관련기사

코스포 김봉진 의장은 "한국의 스타트업들이 규제 등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스타트업 스스로 뭉치고 연대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같이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코스포 비즈니스데이가 그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코스포는 스타트업 비즈니스데이를 비롯해 스타트업이 서로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 확대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