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 보상 주는 칼로리코인, 암호화폐 지갑 출시

컴퓨팅입력 :2018/08/06 13:06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보상 플랫폼 칼로리코인은 전용 전자지갑 '칼로리코인 월렛'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칼로리코인은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걷기, 뛰기, 피트니스 등 적당한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규칙적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면 암호화폐로 보상해주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지난 5월 코인스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전용 지갑 출시로 사용자는 칼로리코인 조회 및 이체, 제휴 앱 관리, 헬스 상품 구매, 통합 헬스 데이터 관리 등이 가능해졌다.

관련기사

칼로리를 소모하면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칼로리코인이 전용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했다.

칼로리코인 전자지갑은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으로 먼저 출시됐다. 출시와 동시에 칼로리코인은 코인스텝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 ‘칼로리코인 월렛’과 기존 데이터를 동기화하여 획득된 칼로리코인의 총량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코인스텝 사용자는 코인스텝 가입 이메일로 칼로리코인 월렛 로그인이 가능하다.

칼로리코인을 만든 CLC 파운데이션의 정승채 최고경영자(CEO)는 "칼로리코인 월렛은 칼로리코인 생태계의 중심 서비스로 향후 다양한 활용처에서 칼로리코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