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보안관리자 양성 파트너십 체결

'KH정보교육원'에 웹 방화벽 'WAPPLES(와플)' 제공, 웹 보안 교육 지원

컴퓨팅입력 :2018/07/26 21:34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고용노동부 공식 지정 IT 전문 교육기관인 ‘KH정보교육원’과 미래 정보보안 및 웹 보안 인재 양성 위한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보안전문가 양성 교육을 함께한다. 펜타시큐리티는 KH정보교육원에 자사의 웹방화벽인 ‘WAPPLES(와플)’을 제공하고, 웹보안 전문가를 통한 실무적 웹 보안 교육을 지원한다.

회사는 자사의 웹방화벽 ‘와플’이 “전반적 웹 공격에 대응하고 정보 유출, 부정 로그인, 웹 사이트 위변조 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해 전반적인 웹 보안 실무 교육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좌)펜타시큐리티 이석우 사장, (우)KH정보교육원 조재철 이사. (사진=펜타시큐리티)

KH정보교육원은 NCS 기반의 실무적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다양한 취업지원과 산학협력 활동을 시행하는 고용노동부 공식 국비지원 교육원이다. 2017년에는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인증평가 결과 ‘최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고,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전무는 “IoT, 클라우드 등 기술 발달로 세상 모든 사물이 웹에 연결됨에 따라 웹 보안 전문가 수요가 급속히 늘고 있지만,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이번 KH정보교육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함께 진행해 미래 보안 전문가 양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