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NH농협은행 프라이빗클라우드 구축 수주

클라우드서비스 관리포털 CUNi 공급

컴퓨팅입력 :2018/07/19 20:22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회사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NH농협은행 'NH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은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할 민첩하고 유연한 클라우드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구축 일환으로 데이타솔루션이 개발한 클라우드서비스 통합관리 포털 '쿠니(CUNi)'가 도입된다.

데이타솔루션 CUNi 포털 관리화면

데이타솔루션 측 설명에 따르면 쿠니는 관리자 포털에 통합 모니터링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를 구현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자원을 입력하는 기존 방식에 더해 IT자원 구성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쉽게 자원 할당을 받을 수 있다. 도커 기반 개발환경을 채택해 커스터마이징이 유연하고 기업과 기관의 클라우드서비스 신청과 승인에 필요한 결재 시스템에 연동을 돕는다.

데이타솔루션은 향후 쿠니를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포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데이타솔루션 인프라영업본부 김원 부장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포털 제품이 공급되는 이 사업은 은행권 클라우드 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터솔루션 기술지원본부 김윤희 이사는 "NH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수주와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포털 제품화를 통해 클라우드 사업이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