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英 소비자 선호도 1위"

英 소비자조사기관 블라인드테스트 결과

홈&모바일입력 :2018/07/18 08:47

삼성전자는 QLED TV가 영국 소비자 조사기관이 진행한 TV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유럽의 유력 테크전문매체인 'AV 포럼스(AVForums)'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영국의 소비자조사기관인 '브라이터(Bryter)'가 영국 유력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What Hi-Fi)'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인 앤디 클로(Andy Clough)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을 대상으로 TV 선호도를 조사했다고 전했다.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명을 대상으로 TV 제조사나 구체적인 기술명 등을 밝히지 않은 채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으로 나눠 만족도와 선호도를 묻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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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설문조사 진행 후,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조사한 결과, 약 90%의 소비자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2018년형 'QLED TV' 전 모델이 '번인 잔상 프리' 인증을 획득했다.(사진=삼성전자)

한편, 시장조사업체인 IHS마켓에 따르면, 삼성 QLED TV는 지난 1분기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58.5%로(올 1분기 금액 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