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고등학교서 BJ직업설명회 개최

서수길 대표, 개인방송 별풍선 수익으로 장학금 수여

인터넷입력 :2018/07/09 10:40

아프리카TV가 유망 직업군으로 떠오른 BJ(개인 방송 진행자) 직업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지난 6일 경기도 동두천시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서 2~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개최했다.

직업설명회에서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나'라는 주제로 BJ란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BJ 토크 콘서트에서 BJ 기뉴다(박현재)와 BJ 춤추는곰돌(김별)은 자신들이 BJ가 된 계기와 직업의 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관련기사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서수길 대표는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에 별풍선 수익 100만원과 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쳐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수길 대표는 아프리카TV에서 BJ케빈UP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 대표는 앞으로도 별풍선 수익을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프리카TV는 BJ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BJ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뉴콘텐츠와 관련된 직업학교, 전공학과, 기업/단체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 소개, 방송기술, 방송 노하우 등 개인방송에 대한 교육 및 실습 과정을 운영하며, 유명 BJ와 연계해 멘토링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