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블로코와 클라우드 블록체인 협력

컴퓨팅입력 :2018/07/02 21:43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블록체인 솔루션업체 블로코(대표 김원범, 이진석)와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블로코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 서비스, 블록체인 도입자문서비스 제공사다.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 경기도 주민공모사업 전자투표, 롯데카드 앱카드 결제 등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급했다.

금융사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에도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4월 누적 투자 50억원을 유치하고 최근 9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관련기사

베스핀글로벌과 블로코가 클라우드기반 블록체인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측 파트너십에 따라 블로코는 기업에 적합한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고 베스핀글로벌은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잘 운영되도록 컨설팅, 구축, 최적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비용을 절감한 보안기능을 구축할 수 있고 클라우드에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구현시 물리적 인프라 구성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빠른 서비스 출시가 가능해진다고 주장한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 운영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블로코는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구축하면 고객들은 실제로 서비스하고자 하는 내용에 더 집중해 더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하고 시장 반응을 살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