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류 복구...“시스템 업데이트 잘못”

수발신 지연, PC 로그인 문제로 이용자 불편

인터넷입력 :2018/06/25 18:21

먹통이 됐던 카카오톡이 1시간여 만에 정상 복구됐다.

25일 오후 5시경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앱에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PC버전에서도 일부 로그인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 실시간급상승 검색어에는 ▲카카오톡 ▲아이폰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류 ▲카카오톡 PC버전 오류 ▲카카오톡 방화벽과 같은 검색어들이 상단에 올랐다.

그러자 회사인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지연현상 및 PC 로그인 등 일부 기능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다며 긴급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오후 6시가 거의 다 돼서야 카카오톡 오류 문제가 해소됐다.

카카오톡 오류 트위터 안내 메시지.

카카오톡 오류는 과거에도 종종 있었다.

지난 5월21일에도 약 30분간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고, 4월7일에도 일부 아이폰 이용자들이 메시지 알림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 아울러 1월16일에도 카카오톡 먹통으로 긴급 점검이 이뤄졌다.

관련기사

카카오측은 “오늘 오후 4시54분부터 오후 5시48분까지 내부 시스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의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지연 현상 및 PC 카카오톡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있었다”며 “장애 감지 후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더 큰 장애가 있었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