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OS-오피스 제품 GS인증

컴퓨팅입력 :2018/06/21 14:39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와 오피스 프로그램 ‘티맥스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GS인증은 엄격한 시험으로 품질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인증해주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제도다.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부여된다. 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 분야에서 우선 구매 대상이 된다.

‘티맥스OS’는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DBMS) 등에서 쌓은 시스템 SW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운영체제 제품이다.

티맥스OS 메인화면

티맥스OS는 자체 개발한 호환 기술을 바탕으로 MS 윈도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오피스 SW ‘티맥스오피스’와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고객 중심의 편의성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자체 보안 기능을 제공해 개인용 공간인 ‘노멀존(Normal Zone)’과 보안을 요하는 업무용 공간인 ‘시큐어존(Secure Zone)’을 분리한다.

‘티맥스오피스’는 티맥스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티맥스오피스는 MS 오피스, 한컴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 오피스 사용자도 불편함이 없이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워드프로세서인 ‘투워드(ToWord)’와 프레젠테이션 도구인 ‘투포인트(ToPoint)’, 스프레드시트 도구인 ‘투셀(ToCell)’, 메일관리 도구인 ‘투메일(ToMail)’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티맥스오에스는 GS인증을 바탕으로 강력한 보안기능을 요구하는 국방분야, 노후 PC 교체 및 망분리 사업, 매년 PC용 OS와 오피스 프로그램 구입에 막대한 예산을 사용하는 교육기관 등에서 고객 사례를 조기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맥스오에스는 오는 7월 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티맥스데이(TmaxDay) 2018’을 개최하고 새로워진 티맥스OS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GS인증을 취득한 티맥스OS와 티맥스오피스는 MS가 장악하고 있는 전 세계 PC용 OS 및 오피스 시장을 정면으로 겨냥한 제품”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고객 사례를 확보한 후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GS인증으로 강화된 공공시장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무이의 OS 개발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시장 진입을 본격화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