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MS, 오피스365 온라인에 PDF 작성기능 통합

컴퓨팅입력 :2018/06/21 15:55

어도비는 '어도비도큐먼트클라우드' 기능 강화로 PDF 문서 제작과 편집을 기능을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365 온라인버전의 리본 메뉴에 통합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도비 설명에 따르면 기업용 어도비 애크로뱃DC에 가입한 오피스365 사용자는 온라인 버전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드라이브, 셰어포인트로 PDF 문서 제작, 편집, 고품질로 보기, 암호 설정을 할 수 있다. 어도비는 이 기능으로 MS 오피스 문서를 PDF파일로 변환하면서 폰트, 포맷,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암호를 걸어 문서 보호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어도비는 어도비도큐먼트클라우드 기능 강화로 향상된 '어도비 사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MS 다이내믹스365 사용자는 '링크드인 세일즈 내비게이터' 고객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사인은 미국 클라우드보안인증 '페드램프 테일러드(FedRAMP Tailored)'를 받은 솔루션이다.

어도비와 MS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협력으로 오피스365 온라인 버전 앱에 PDF 편집기능을 통합했다.

어도비와 MS는 지난해 9월 어도비사인을 MS 우선 전자서명솔루션으로 선정하고 오피스365 등 MS 제품군 전반에 통합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도큐먼트클라우드로 처리된 전자서명트랜잭션은 지난해 80억건을 넘겼다. 어도비는 곧 미국에서 MS애저를 통해 어도비사인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 서비스를 다른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관련기사

애슐리 스틸(Ashley Still)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와 MS는 오피스365, 다이내믹스365, 어도비사인, 어도비 애크로뱃DC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해 고객이 더욱 민첩하고 신속한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론 마케지히(Ron Markezich) MS 오피스365 기업 부문 부사장은 "MS와 어도비는 팀워크와 협업 중심으로 미래의 업무환경이 바뀐다는 공동의 비전을 갖고 있다"며 "오피스365 고객들이 매일 사용하는 툴에서 어도비의 광범위한 PDF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