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이벤트 진행

이모티콘, 포인트 등 지급

인터넷입력 :2018/06/05 08:25    수정: 2018/06/05 08:26

카카오페이지가 드라마코믹스 작품인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캠페인 ‘김비서의 모든 것’을 진행하고 포인트와 이모티콘을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김비서는 왜그럴까'는 5천만뷰 조회수를 돌파하며 흥행 검증된 원작 소설IP(지적재산권)를 웹툰으로 재탄생시키는 ‘노블코믹스’ 작품이었고, 누적 조회수2억뷰를 돌파한 웹툰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화를 결정, ’드라마코믹스’까지 발전한 카카오페이지 최초의 사례다.

카카오페이지는 6일 김비서가 왜그럴까 드라마 론칭을 기념해 당일 하루 동안 해당 작품의 전용 2천 포인트를 증정, 다시보기 서비스를 전국민 선물로 제공한다.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영화 이벤트 ‘무비데이’에 이은 새로운 드라마 이벤트다. 전용2천포인트는 당일 해당 드라마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지급되며 다시보기가 업로드 된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전체 영상을 구간별로 선택,구매해 볼 수 있게 만든P&P(Pause & Play) 방식이 적용된 작품으로 구간별 감상이 가능하고 전용 2천포인트를 지급받은 이용자는 1회 이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카카오페이지는 매주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에 리뷰 댓글을 달면 베스트 댓글을 남긴 이용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원작 소설과 웹툰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드라마 방영 전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의 이름 공모를 통해 '김비서가 왜그럴까' 팬클럽 ‘최강비서단’이 탄생된 가운데, 팬덤 콘셉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드라마 방영 기간 동안 드라마를 감상한 유저 수 100만, 드라마 관련 댓글 10만개를 달성하면 카카오페이지가 ‘최강비서단’ 이름으로 드라마 촬영 현장에 커피차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관련기사

드라마가 본격 전개되는6월 중순에는 웹툰 '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캐릭터를 소재로 남녀간의 밀당을 표현한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작 웹툰, 원작 소설 또는 드라마 미리보기를 3화 이상 감상하면 지급한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시작으로 독자적으로 보유한 인기IP를 드라마로 옮기는 ‘드라마코믹스’ 제작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