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심토스2018서 무선 로봇제어 솔루션 공개

자사 로봇 관리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쿠카 커넥트’ 출시

과학입력 :2018/03/29 12:35

산업용 로봇기업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내달 3~5일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공작기계전시회 'SIMTOS(심토스) 2018’에 참가해 로봇제어 솔루션과 자사 산업용 로봇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글로벌 로봇업체 쿠카의 한국법인이다.

이번 전시장은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는 제품들 중심으로 꾸려졌다.

우선 ‘레디2_파일럿(Ready2_Piolot)’은 산업용 다관절 로봇분야에서 세계 최초 무선 로봇제어 솔루션이다. 교육 장치가 별도 제공되며 사람처럼 간단한 학습과정을 통해 작동할 수 있다.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로봇 수요를 고려한 제품이다.

쿠카 커넥트(KUKA Connect)는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쿠카 로봇 고객이라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로봇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실시간 분석 자료도 제공 받을 수 있게 한다.

관련기사

소형 로봇 시리즈의 완결판으로 여겨지는 KR 아길러스(Agilus) 시리즈 신세대 제품도 국내 최초 공개된다. 자동차 산업에서 용접 작업 시 활용되는 쿠카 만의 독점 솔루션 쿠카 로보스핀(KUKA RoboSpin)도 소개된다.

장길돈 쿠카로보틱스코리아 대표는 “로봇 제어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세계 최초의 무선 솔루션과 모든 쿠카 로봇을 연결시키는 IoT 플랫폼 출시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한 발 더 다가선 것을 느낀다”며 “인더스트리 4.0 선도기업으로서 모든 분야 고객이 더 큰 성공을 거두고 보다 많은 이들의 삶과 일을 더 편리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