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보안성 갖춘 IoT 액세스네트워크 제품군 출시예고

컴퓨팅입력 :2018/03/08 19:49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대표 이용길)는 보안성을 갖춘 사물인터넷(IoT) 액세스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하는 '루커스IoT' 제품군을 8일 소개했다.

회사측은 루커스 IoT제품군으로 통합 IoT 액세스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IoT엔드포인트 보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P기반 네트워크의 프로비저닝, 관리, 보안 성능과 여러 액세스 기술 통합이 필요하고 엔드포인트간 통신과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통합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디지털인증서, 트래픽격리, 물리보안 및 암호화 등 접근방식으로 IoT 솔루션 구축을 지연시키는 요소를 해결한다고 덧붙였다.

루커스IoT 제품군은 '루커스 IoT레디 액세스포인트(AP)', '루커스 IoT모듈', '루커스 스마트존 컨트롤러', '루커스 IoT컨트롤러'로 구성된다.

루커스 IoT레디 AP는 와이파이와 비 와이파이(non Wi-Fi) IoT 엔드포인트를 연결하는 장비다. 엔드포인트의 통신환경을 비IP 방식에서 IP 방식으로 전환한다. 루커스 IoT 모듈을 지원한다.

루커스 IoT모듈은 IoT레디 AP에 연결되는 무선장비 또는 센서장치다. 저전력블루투스(BLE), 지그비(Zigbee), 로라(LoRa) 프로토콜 표준 기반으로 엔드포인트 연결을 지원한다.

루커스 스마트존 컨트롤러는 무선랜과 IoT 액세스네트워크에 단일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컨트롤러다.

관련기사

루커스 IoT컨트롤러는 스마트존컨트롤러에 함께 설치되는 가상컨트롤러다. 비 와이파이 장치 연결성, 보안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엔드포인트 조율 지원, 분석소프트웨어, IoT클라우드서비스간 노스바운드 통합 API를 제공한다.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대표는 "IoT의 활용도가 많아지는 국내 환경을 볼 때, 다양한 IoT 전송 기술을 루커스의 강력한 무선 기술에 통합시킴으로써 전반적으로 IoT의 활용도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에코파트너와의 상생을 중요시 여겨 온 루커스는 다양한 IoT 디바이스들의 호환성과 오픈 API를 통해 고객의 관리적 편의성 등 모두를 만족시키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