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토스트' 서비스 개편

컴퓨팅입력 :2018/02/23 16:13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가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재탄생 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22일 단행된 그랜드 오픈을 통해 ▲서비스형 플랫폼(SaaS)의 신규 상품 출시를 비롯한 서비스 라인업 강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TOAST 회원 체계 도입 등 토스트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 나섰다.

우선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ERP와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Dooray)가 신규 상품으로 추가됐다. 토스트 클라우드 ERP는 기업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재무, 회계, 인사, 전자결제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비지니스 협업 도구다. 높은 실용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발자와 비개발자 및 글로벌 협업이 가능한 최적의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스트의 강점으로 꼽히는 게임 플랫폼도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게임을 위한 '스마트 다운로더'는 가용 대역폭을 충분히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다운로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다운로드의 성공/실패 유무뿐 아니라 국가별, 기기별, OS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다운로드 품질 관리에 유용하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기존의 가입 절차를 개선한 토스트 회원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돼으며, 무료 크레딧 제공, 결제 수단 확대와 같은 회원 서비스가 추가됐다. 무료 크레딧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20만원씩 지급되며,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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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훈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서비스형 플랫폼 수요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대규모 개편을 통해 인프라뿐만 아니라 SaaS 상품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 만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TOAST'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토스트는 한게임, 페이코, 벅스, 티켓링크, 1300K 등 다양한 영역의 IT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각 산업 분야에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고객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 쇼핑 클라우드 'NCP'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