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시스코, 파트너 체결..."토탈 디지털혁신 서비스 제공"

컴퓨팅입력 :2018/02/19 10:22

메타넷은 시스코와 고객 디지털 혁신을 이끌 엔드-투-엔드 IT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에 협력하는 내용의 비즈니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에 비즈니스컨설팅, 테크놀로지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및 하드웨어 유지보수를 망라한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조범구 시스코 코리아 대표, 최영상 메타넷 회장, 이태하 메타넷테크놀로지서비스 총괄 사장

협업 분야는 클라우드와 인텔리전스 보안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18년 중 ▲기업 IT 인프라·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 ▲소프트웨어정의(SDx) 기술의 확산 ▲인텔리전스 정보보안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조범구 시스코 코리아 대표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돕기 위해서는 뛰어난 솔루션과 기술은 물론, 컨설팅부터 관리까지 총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시스코는 메타넷과 새로운 차원의 파트너십으로 메타넷이 보유한 전문성을 결합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하 메타넷테크놀로지서비스 총괄 사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고객이 다양한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도입하여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 솔루션과 서비스를 고객에 최적화 할 수 있는 통합 역량을 보유한 시스코와 협업하게 되었다”며 “양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혁신을 앞당길 수 있는 신규 서비스와 시장 창출의 장기 로드맵을 함께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