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 모바일 상품권 ‘플랫포스’ 투자

투자 유치로 쇼핑 채널 제휴 시작

중기/벤처입력 :2018/02/12 08:42

케이큐브벤처스(공동대표 유승운, 신민균)가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플랫포스'에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플랫포스는 시드 단계 투자를 마무리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플랫포스는 옥션, 야후, 신세계몰 등에서 광고 및 사업 총괄을 역임한 신영준 대표가 이끌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이프리퀀시 개발을 담당한 정원용 최고개발책임자, 다날 간편결제 및 터치페이 개발을 담당한 엄호국 이사 등으로 구성된 팀이다.

플랫포스가 운영하는 '폰기프트'는 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솔루션이다. 폰기프트는 자영업자나 브랜드에 API, SDK를 제공해 초기 비용 없이 자체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 및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 선물하기 및 스토어팜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포스는 플랫폼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국내 주요 쇼핑채널과의 본격적인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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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준 플랫포스 대표는 “플랫포스는 간편한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치킨집, 카페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의 매출 상승을 돕는 파트너가 될 것을 지향한다”며 “나아가 글로벌 최초 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큐브벤처스 정신아 파트너는 “매년 70% 이상 성장하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서 제한된 판매 상품군과 채널 시스템을 극복한 플랫포스만의 차별적인 사업 전략을 높게 평가했다”면서 “앞으로 플랫포스가 온오프라인 고객 방문의 선순환 구조를 이끄는 핵심 O2O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