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전자책 출판 서비스 '리얼타임 웹북' 출시

컴퓨팅입력 :2018/02/08 14:24

한빛미디어는 모두를 위한 IT 전자책 출판 서비스인 ‘리얼타임 웹북'을 베타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리얼타임 웹북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모두를 위한 IT 전자책 서비스’다. 출판 플랫폼 에스프레소북을 통해 서비스된다. 리얼타임 웹북을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블로그에 글을 쓰듯 전자책을 직접 제작하고 출판할 수 있다.

리얼타임 웹북은 PDF 전자책 포맷과 달리 웹으로 제작된다. 따라서 검색 엔진에서 책 본문이 검색된다.

한빛미디어는 리얼타임 웹북 전자책 중 일부는 출판 계약을 맺고 종이책으로도 출판할 계획이다.

한빛미디어가 IT전자책 서비스 리얼타임 브랜드를 개편했다.

책 한권을 다 쓰기는 버거운 개발자를 위해 리얼타임 프로젝트라는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해 책을 공동 집필하고 워크숍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오프라인 강연도 강화된다. 독자와 저자가 만날 수 있는 모임을 매월 정례화하여 다양한 주제가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확대 운영된다.

관련기사

김태헌 한빛미디어 대표는 “전자책과 강의, 집필을 연계한 새로운 출판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리얼타임으로 기술을 글(책)과 말(강의)로 전하는 개발 문화가 확산되고, 작가 개발자의 저변이 더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빛미디어는 리얼타임 브랜드 개편과 리얼타임 웹북 베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책 집필 참여자에게 총 300만원의 상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