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 우정 기념 동영상 공개

우정 기념할 수 있는 ‘우정상 기능’ 추가

인터넷입력 :2018/02/05 14:45

페이스북이 열네 번째 생일을 맞아, 친구와의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동영상과 뜻 깊은 관계를 기념하는 '우정상' 기능을 선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부터 창립기념일인 2월4일을 '친구의 날'로 지정해 친구들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하루 평균 7.5억 여건의 페이스북 친구가 생성됐다. 작년 페이스북에 게재된 우정 관련 게시물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6억 여건 이상의 우정 기념 동영상이 공유되는 등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뉴스피드 상단에서 친구의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개인에 맞춰 자동 제작된 동영상과 축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동영상은 지난 1년 간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직접 공유하거나 태그된 사진으로 제작된다. 만약 동영상에 원치 않는 사진이 포함돼 있을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다른 사진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또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공유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다.

올해는 친구의 날을 기념하는 동영상과 더불어, 보다 특별하게 소중한 우정을 기념할 수 있는 우정상 기능이 추가된다. 동영상 시청 이후, 소중한 친구에게 타임라인 또는 메신저로 우정상을 선물할 수 있다.

우정상은 '베스트 프렌드', '내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 '나를 웃게 하는 사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우정상은 미리 제작된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직접 친구 특성에 맞게 제작해 전달할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은 친구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에서 가장 뜻 깊은 우정을 보여준 실제 사용자의 사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관련기사

한편 페이스북은 친구의 날을 맞이하는 인포그래픽도 함께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사랑해요' 반응이 가장 많이 발생한 국가는 멕시코였으며, 생일 축하 게시물이 가장 많은 국가는 독일, 해외 방문 중 체크인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국가로는 영국이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