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노치 디자인’ 채택한 스마트폰 잇달아 나와

홈&모바일입력 :2018/02/02 09:54

애플이 아이폰X에 채택한 노치는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다. 일부에서는 아이폰X의 핵심 기능 페이스ID 기능을 강조하는 노치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일부는 M자 탈모 형태라며 우스꽝스럽다는 반응도 있다.

IT매체 더버지는 크로아티아에 본사를 둔 노아 모바일(Noa Mobile)이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노아 모바일은 이번 달 말 열리는 MWC 행사에서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 노아 N10을 공개한다.(사진=노아 모바일)

이 스마트폰은 노아 N10(Noa N10)으로 6.2인치 안드로이드 폰이다. 공개된 사진과 영상으로 보면 노아 N10은 상단에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지만, 제품 하단에는 베젤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폰X와 약간은 달라 보인다.

노아 N10 영상을 보면, 가운데 적용된 노치 디자인 때문에 오른쪽 상단의 시간이 잘려 나오는 등 아직은 정교화 작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더버지는 전했다.

애플은 아이폰X에서 기존의 터치ID를 버리고 새로운 페이스ID를 채택하기 위해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지만,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후발 주자들은 얼굴 인식 기능 도입 등 추가 기능 없이 단순히 아이폰X처럼 보이기 위한 전략으로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고 더버지는 분석했다.

노아 N10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가 탑재된 6.2인치 폰으로, 세라믹 케이스를 채택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옥타코어 미디어택 MT 6763 프로세서, 4GB 램, 3,600mAh 배터리, 64GB 내장형 스토리지, 1600만 화소 카메라, 지문 인식 기능 등의 스펙을 갖췄다. 가격은 375달러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이번 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얼마 전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리구가 선보인 리구 S9. 이 제품도 노치디자인을 선택했다. (사진=리구)

얼마 전 중국의 중소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리구(Leagoo)도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리구 S9을 공개했다. 리구 S9도 상단의 노치 디자인부터 둥근 모서리까지 아이폰X의 디자인을 그대로 채택해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도 얼굴 인식 기능이 아닌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했으며, 미디어텍 P40 프로세서, 6GB 램과 128GB의 저장공간을 갖췄으며, 가격은 300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