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KT클라우드서버용 IPS 보안관제 출시

컴퓨팅입력 :2018/01/23 15:43

안랩(대표 권치중)은 KT유클라우드비즈 이용고객의 클라우드서버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안랩 KT유클라우드비즈 고객 가상화 침입방지시스템(IPS)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유클라우드비즈 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네트워크, 웹서비스 등 서비스관리영역 보안을 안랩 침해사고대응팀(CERT) 전문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안랩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상화 IPS 보안솔루션 활용 위협탐지 보안관제, 보안이벤트 통합 감시, 보안위협 대응 및 정기 보안정보보보고서 발행 등 원격보안 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PS구축은 제외된다.

보안 관제 모니터링. [사진=Pixabay]

안랩은 서비스가 고객사로부터 전문성을 요하는 보안의 관리부담을 줄이고 보안전문인력이 제공하는 관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KT 유클라우드비즈 내 마켓플레이스에서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방인구 상무는 "KT 유클라우드 비즈 고객 가상화 IPS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비용 효율성과 높은 수준의 보안 운영 사이에서 고민하는 기업에게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안랩은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시작해, 현재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국내 대기업 제조사, 유통 대기업, O2O서비스사, 게임사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유클라우드비즈는 클라우드컴퓨팅시스템을 사용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 등 데이터센터 구성요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기업은 소프트웨어와 저장 공간 등 필요한 IT자원을 가상 서버에 올려 유무선 환경을 통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