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일반차량용 ‘어웨이’ 2월 출시

1천대 돌파, 연말까지 3천대 목표

인터넷입력 :2018/01/22 10:27

네이버랩스는 22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를 장착한 그린카 차량이 1천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올해까지 3천대의 차량에 어웨이를 장착하고, 2월에는 일반 이용자들이 구매할 수 있는 애프터마켓 제품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랩스(대표 송창현)와 그린카는 2016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 어웨이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의 호평에 따라 올해 말까지 총 3천대의 차량에 어웨이를 장착할 예정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된다. 이를 통해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을 비롯한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할 수 있다.

그린카는 지난해 8~10월까지 어웨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천2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73.6%가 서비스에 만족, 72.3%는 재이용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특히 음성 인식 서비스, 정확한 내비게이션, 무료 이용이 가능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그린카에 장착된 어웨이의 장점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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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랩스는 향후 어웨이의 서비스, 미디어, 하드웨어 파트너를 지속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월 초에는 어웨이가 적용된 일반 이용자 대상의 애프터마켓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