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5 AE, 출시 후 일주일 간 ‘사쿠라’ 무료 제공

시즌3 첫 신규 캐릭터, 16일~23일까지 플레이 가능

게임입력 :2018/01/12 09:31

스트리트파이터5의 첫 시즌3 캐릭터인 사쿠라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캡콤은 스트리트파이터5의 신규 캐릭터 카스가노 사쿠라를 오는 16일(이하 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스트리트파이터5의 확장팩인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에디션(AE)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게임을 구매한 이용자만 적용된다.

스트리트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의 신규 캐릭터 '카스가노 사쿠라'.

사쿠라는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로 스트리트파이터5 AE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다운로드 콘텐츠(DLC) 캐릭터다. 전작에서는 류를 동경하는 여고생 캐릭터로 등장했지만 이번 작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류를 만나기 위해 세계를 여행 중인 것으로 캐릭터 설정이 변경됐다.

관련기사

사쿠라는 일주일의 무료 이용기간 스토리 모드를 포함해 아케이드 모드, 대전 등 모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체험 기간이 끝나면 사쿠라로 모은 경험치와 파이트 머니는 모두 사라지지만 해당 캐릭터를 구입하면 유지할 수 있다.

16일 출시하는 스트리트파이터5 AE는 아케이드 모드 및 신규 스킬 등이 추가되며 캐릭터 간 밸런스가 조정된 확장팩이다. 기존에 스트리트파이터5를 구입한 이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