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상 피팅 거울’ 특허 취득

360도 돌면서 의상 디자인 확인 가능

인터넷입력 :2018/01/05 09:47

아마존이 ‘가상 피팅 거울’ 특허를 취득했다. 이 가상 피팅 거울을 사용하면 직접 옷을 입지 않고도 착용 장면을 재현하고 코디하는 것이 가능하다.

긱와이어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가상 피팅 거울은 빛을 반사, 투과할 수 있는 특수한 거울을 사용한다. 디스플레이 카메라 프로젝터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모델을 만들고, 화면에 가상의 장면을 표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파티장에서 드레스를 입거나 사무실에서 정장을 입는 연출이 가능하다. 또 해변에서 수영복을 입은 장면도 설정이 가능하다. 의상에 맞는 장면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 피팅 거울은 3D 모델이어서 360도 돌면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특허 아이디어가 모두 제품화 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아마존은 최근 패션 분야에 주력하고 있어 가상 피팅 거울은 현장에서 실제 시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아마존은 이미 알렉사와 카메라를 탑재한 ‘아마존 에코 룩’이라는 패션 상태를 체크하는 서비스를 공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360도 전 방향을 3D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있어 기계학습을 통해 어떤 옷이 어울리는지 알렉사가 조언해준다.

관련기사

또 아마존은 지난해 10월 3D 피팅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바디랩스를 인수, 가상 피팅 거울 실현을 위한 준비를 해온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실제로 옷을 입어 보지 않아도 다양한 의상을 가상으로 착용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서비스는 기존에도 존재했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복합시설 그란 프런트 오사카에는 실시간으로 비친 자신의 영상에 원하는 옷을 입어볼 수 있는 디지털 공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