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공식답변자 돕는 파트너센터 오픈

간편 등록, 답변활동 관리 지원

인터넷입력 :2017/12/21 10:14

네이버의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이 '지식파트너'의 답변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20일 오픈했다.

지식파트너는 지식인에 등록된 질문에 대해 보다 공신력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등록을 거쳐 네임카드를 달고 활동하는 기업기관단체 답변자다. 지식iN은 지식파트너 제도를 2010년부터 운영해왔으며, 현재 지식파트너 수는 330여 곳에 달한다.

지식파트너는 기업기관단체의 이름을 걸고 활동하는 만큼, 관련 분야에 성의 있고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답변 채택률 역시 올해 기준 평균 64%로, 전체 답변의 평균 채택률인 53%에 비해 높다. 또 지식파트너의 답변은 기업기관단체의 별도 채널을 통한 일대일 문의와 달리, 오픈 플랫폼인 지식인을 통해 공개되기에 검색만으로 누구나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네이버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가 분야별 공식 기업기관단체의 답변을 지식iN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식파트너의 활동을 지원하는 파트너센터를 오픈했다. 지식파트너는 파트너센터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답변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우선 지식파트너가 되길 원하는 곳은 파트너센터를 통해 선정기준과 운영원칙을 확인한 뒤 접수부터 결과확인, 등록까지의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엔 제휴제안 채널을 통해 접수한 뒤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협의를 거쳐야 했지만, 이젠 파트너센터 내에서 원스톱으로 모든 절차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모든 지식파트너는 답변 수, 채택 수 등의 통계를 제공 받아 답변활동 성과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식인은 지식파트너의 공신력 있는 지식 나눔이 계속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파트너센터를 핵심 채널로 삼아 지원을 강화해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우수 지식파트너에게 전용 비즈니스카드와 소개페이지를 제공하는 제도와 ▲별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FAQ를 지식iN에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내년 중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지식인은 파트너센터를 오픈하며 2017년 우수한 답변활동을 보인 '올해의 지식파트너' 10곳을 선정해 공개했다. 선정된 10곳에는 감사패와 함께 해피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부 수단인 콩 1만개(1개당 100원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