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홈페이지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선봬

실시간 유무선 상담 및 일상대화까지 가능

방송/통신입력 :2017/12/21 09:18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상담서비스 ‘U봇’을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22일부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이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U봇 도입으로 가입자는 별도의 서비스 메뉴 또는 상품 정보 탐색 절차 없이 U봇 채팅창을 통해 요금 조회,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제휴카드 혜택 등의 상담 및 일상대화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 휴대폰 약정기간이 언제 끝나나요?’, ‘크리스마스 이벤트로는 무엇이 있나요?’ 등의 궁금증을 평소에 사용하는 문장 또는 단어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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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U봇은 기존에 텍스트로만 구성된 채팅창이 아닌 감성 캐릭터(U봇, 나이 1살)를 활용해 가입자가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가입자가 U봇 채팅창에 남긴 문장 의미는 물론 문장에 담긴 감정 상태까지 알아내도록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고객 상담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