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애플TV서도 본다

아이폰 X도 지원

인터넷입력 :2017/12/07 08:22

아마존의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아마존프라임 비디오'를 애플의 콘텐츠 공유 기기 '애플 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미국 IT 매체 더버지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iOS 앱이 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시청 기능이 추가됐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이미 예고된 사안이다. 지난 6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하반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애플 TV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애플 TV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플 TV 지원 외에도 아이폰 X 지원과 통합 검색 기능 업데이트가 추가로 이뤄졌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은 애플TV 3세대 이후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애플TV는 지원하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훌루와 넷플릭스에 이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추가하게 됐다. 이전까지 애플 TV 이용자들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하기 위해 애플 기기에 콘텐츠를 무선 송신할 수 있는 기술 '에어플레이'를 사용해야 했다.

더버지는 이번 업데이트로 아마존이 애플 TV를 다시 판매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2015년 아마존은 자사 사이트에서 애플TV 판매를 중단했다. 작년 상반기 진행된 코드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대표인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 앱과 호환되지 않는 기기를 이용자들이 구매하길 원하지 않는다"고 언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