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직장내 세대공감 형성하는 '케미 콘서트' 개최

젊은 세대 공감 끌어내는 콘서트

방송/통신입력 :2017/11/03 18:25

KT(대표 황창규)는 지난 2일 오후,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진솔한 소통, 뜨거운 공감, 제2회 KT그룹 케미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T 세대공감 콘서트 ‘케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린 행사다. KT의 2030세대와 4050세대가 소통을 강화해, ‘KT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특히, KT의 젊은 이사회 ‘블루보드’가 직접 행사를 기획해 행사의 취지와 젊은 세대와의 공감을 잘 끌어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는 통장 요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김생민 씨와 KT 입사 8년차인 스마트에너지 컨설팅팀 강경준 과장의 강연, 그리고 KT 경영진과 젊은 직원, 그리고 김생민 씨가 함께하는 ‘케미 Talk’ 시간으로 진행됐다.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방송인 김생민 씨는 데뷔 25년 만에 첫 전성기를 맞이하기까지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방송에 임해왔는지 진솔하게 이야기를 풀어냈다.

그는 “조직이 잘 돼야 내가 잘 된다는 생각으로 팀플레이를 해야 한다. 연예가 중계가 35년째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저 역시 19년째 리포터로 활동하며 ‘방송계의 공무원’으로 불릴 수 있는 것. 후지게 행동하는 것은 스튜핏” 이라고 밝혔다. 또한 ‘항상 긍정의 에너지로 상대방의 말에 경청하며 때를 기다려라’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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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30세대를 대표해 연사로 나선 강경준 과장은 22살 신입사원이 같은 팀으로 들어오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풀어내어 큰 공감을 얻었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들에겐 회사에서의 성과가 ‘삶의 전부’가 아니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방식 중 하나다”라는 말로 세대 간 일을 대하는 관점이 다름을 강조해 젊은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대산 KT 경영관리부문장 부사장은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보는 시각, 관점에 따라 업무의 성과와 효율이 다르다는 것을 많이 느낀다”라고 밝히며 “세대 간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의 입장에 공감할 수 있는 소통 채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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