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플럭스, 한국기계전 R-Fair에서 마크베이스 시연

"시계열 DBMS, 스마트팩토리, 공장지능화 데이터처리 미들웨어로 적용"

컴퓨팅입력 :2017/10/25 14:23

인피니플럭스(대표 김성진) 지난 24일 시작해 오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한국기계전 R-Fair'에 시계열 데이터베이스(DB) '마크베이스'를 전시하기로 했다.

행사는 국내 기계산업 분야 대형 전시회다. 인피니플럭스는 솔루션 협력사 티라유텍, 퓨처메인 제품과 함께 마크베이스 시연을 진행하기로 했다.

마크베이스는 기계산업 중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시계열DB다. 사물인터넷(IoT) 기기 센서데이터를 초당 100만건 단위로 수집할 수 있는 IoT 및 빅데이터 전용DB로 묘사된다. IoT 게이트웨이에 기존 DB를 탑재시 소프트웨어 수준의 데이터수집이 어려웠지만 마크베이스를 탑재시 실시간 고속데이터수집, 저장으로 기본 분석을 위한 저장을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티라유텍의 'MICA'는 사용자정의 화면구성을 지원하는 HTML5 UI플랫폼이다. 브링유어오운디바이스(BYOD) 통합개발 플랫폼으로 스마트공장을 구현하는 데 쓰인다. 제조업 생산과정 지능화, 최적화에 활용된다. 퓨처메인의 설비 예지보전 시스템 'ExRBM'은 설비 결함을 진단하는 데 쓰이는 제품이다. 'KES 이노베이션 제품상' 부문에서 ‘Best New Product’로 선정됐다.

회사측은 "마크베이스 제품을 통해 인피니플럭스는 다양한 산업에서 4차 산업혁명의 인프라소프트웨어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