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코맥스, 카톡 제어 스마트홈 구축

방문자 카톡으로 확인하고 열 수 있어

인터넷입력 :2017/09/29 09:14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코맥스와 스마트홈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28일 카카오의 인공지능(AI)플랫폼 카카오 아이(I)를 코맥스의 스마트홈 기기에 탑재, 가정 내 사물인터넷(IoT)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코맥스는 인터폰부터 비디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시큐리티를 연동하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제휴로 카카오 아이의 음성 엔진, 대화 엔진, 시각 엔진이 코맥스의 비디오폰, 월패드, 음성인식 홈 디스플레이 '앤써' 등 스마트홈 기기에 탑재돼 카카오톡 메시지나 음성 명령으로 집 안팎을 제어하고 카카오의 수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는 카카오 아이의 이용자 접점을 공동주택, 단독주택, 사무실, 오피스텔 등 코맥스의 기기가 보급된 다양한 생활 주거 공간으로 확대하게 됐다.

코맥스는 카카오의 AI 기술로 스마트홈 기기의 경쟁력을 높이고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코맥스 기기에서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맥스의 비디오폰 카메라에 카카오의 시각 엔진이 적용돼 방문자를 식별하고, 방문자 사진/영상을 집주인의 카카오톡으로 전송해주거나 카카오톡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다.

또한 카카오 아이가 탑재된 코맥스의 월패드, 스마트 미러, 스마트 스피커 등 스마트홈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보내거나 카카오택시를 부르고 음식을 주문하는 등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공동주택의 경우 입주민 대상 주요 공고, 각 가정의 에너지 소비 현황 통계, 관리비 내역 등 각종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나 코맥스 스마트홈 기기로 받고 관리비를 기기에서 바로 결제하는 등 편리한 생활이 구현될 전망이다.

코맥스는 내년 중 카카오 아이가 탑재된 홈IoT 기기를 단독 및 공동 주택에 제공, 스마트홈 서비스 도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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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코맥스와 함께 카카오 아이와 카카오 서비스를 다양한 주거 생활 공간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일상에서 인공지능이 가져올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봉덕 코맥스 대표는 "전문기업간의 솔루션과 서비스 결합을 통해 인공지능 스마트 홈을 만들고 기업들도 상생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