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코믹스, '취향저격' 웹툰 골라준다

개인추천서비스 ‘포유’ iOS 버전 출시

인터넷입력 :2017/09/18 09:46

레진코믹스가 개인추천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에 시동을 걸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는 자사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개인추천서비스 ‘포유’(FOR YOU) 웹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애플 iOS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레진코믹스는 2013년 6월 40편의 만화로 시작,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였다.

이후 레진은 다양한 장르와 작품으로 유료웹툰플랫폼 시장을 견인, 현재 1천여편의 연재만화(웹툰)와 6천여편의 단행본 만화 등 총 7천여 편의 작품을 서비스 중이다.

회사측은 "지난 4년간 레진에 가면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볼 수 있다를 목표로 달려왔다면 앞으로는 여기에 더해 레진은 내가 좋아할만한 작품을 힘들게 찾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만나게 해준다를 향해 전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인화 기반의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2차 플랫폼 경쟁력을 만든다는 목표다.

레진코믹스 포유는 사용자들의 콘텐츠 구매구독 경로가 선호장르 클릭부터 시작되는 것에 주목, '내가 선호하는 장르의 히트작 추천'부터 시작한다.

포유는 웹시범기간 동안 사용자 반응을 살피며 지속적으로 큐레이션 기능을 보완했고 앞으로도 사용자 그룹과 취향 작품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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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초에는 구글 안드로이드앱으로도 선보인다.

레진엔터테인먼트 권정혁 부사장은 "레진코믹스의 콘텐츠 큐레이션은 이제 막 시동을 건 상태"라며 "최종 목표는 레진이 서비스하는 모든 작품과 화면을 개인화해 시간대성향소비패턴별로 나를 위한 콘텐츠가 내 화면에만 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