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에 한국 센터 합류

컴퓨팅입력 :2017/09/15 16:46    수정: 2017/09/15 16:49

SAP 연구개발 센터의 한국 지사인 SAP 랩스 코리아는 글로벌 핵심 연구개발 협력 플랫폼인 ‘SAP 랩스 네트워크'의 20번째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2008년 4월 설립된 SAP 랩스 코리아는 현재 SAP 모든 기업용 솔루션의 토대로 자리 잡은 SAP HANA의 개발을 이끌었다. SAP 랩스 코리아는 SAP 랩스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디지털 변혁 시대의 핵심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SAP 랩스 네트워크는 세계 각지에 있는 개발 조직인 랩스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핵심 역량을 개발해 회사의 제품 개발과 사업 목표를 지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는 연구개발 네트워크다. SAP 랩스 네트워크는 각 지역 SAP 랩스에 개발 프로젝트 분배, 효율적 제품 전달, 인재확보 등 궁극적으로 SAP가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여한다.

관련기사

SAP 랩스 코리아 임직원들이 SAP 랩스 네트워크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송창빈 SAP 랩스 코리아 소장은 14일 서울 반포 소재 연구소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SAP 랩스 코리아의 원년 멤버로서, 한국의 연구소가 SAP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최첨단 방법론과 기술로 전 세계 SAP 랩스와 협력하고 성공사례 공유해 글로벌 IT업계를 위한 혁신적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클라스 노이만 SAP 선임 부사장 겸 SAP 랩스 네트워크 총괄은 “SAP 랩스 코리아가 자체 연구를 통해 SAP HANA 솔루션을 개발한 것과 같이, SAP 랩스 코리아는 SAP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소개하며 “앞으로 SAP 랩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보다 전세계에 있는 우리의 고객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핵심 솔루션 개발에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