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 인기판도 바뀔까

리니지2 레볼루션, 별이되어라, 애니팡3 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입력 :2017/09/11 13:47    수정: 2017/09/12 11:03

최근 리니지2레볼루션, 별이되어라, 애니팡 등 주요 모바일게임이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서고 있다.

이런 업데이트는 최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중국 게임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 업계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그랑카인이 추가된 리니지2 레볼루션.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게임빌(대표 송재준), 네시삼십삼분(이하 4:33. 대표 박영호, 장원상),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등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며 순위 역전에 나서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주력 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2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업 속도가 빠른 신규 서버 ‘그랑카인’이 추가되고 파티 단위 레이드 던전 '시공의 균열'이 새롭게 등장했다. 시공의 균열은 파티원과 미션을 수행해 나가며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형태로 독특한 플레이 방식뿐만 아니라, 고유의 이야기를 갖고 있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공용 마을 및 창고▲몬스터코어 상점 및 분해 시스템▲오렌지역 요새 추가▲레어 탑승펫 2종이 추가됐다. 더불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망토도 선보인다.

별이되어라 '칠태량' 업데이트.

관련 업계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1위를 탈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게임빌은 자사의 인기 게임 별이되어라에 칠태량 업데이트 실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칠태량’은 은하특무부 소속의 전사로 업데이트와 함께 패왕 등급의 신규 영웅으로 오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빌은 초월 상위 등급인 ‘패왕 강림 시스템’을 공개하고 더불어 시즌 5의 세 번째 모험 지역과 신규 던전 시스템, 선술집 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애니팡 시즌2 업데이트.

특히 별이되어라는 그동안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매출 상위권에 자주 오른만큼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선데이토즈는 9일 퍼즐 게임 애니팡3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즌2는 시간 여행을 테마로 고대 이집트, 공룡시대 등 다양한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배경으로 한 퍼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선데이토즈는 새로운 특수 능력을 갖춘 애니팡 캐릭터와 이용자 간 경쟁 콘텐츠 마녀의 탑을 선보이며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탄 전장의 진화 업데이트.

카카오 게임즈도 프렌즈 사천성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전 세계 이용자와 경쟁할 수 있는 ‘세계랭킹’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더불어 쁘띠 케이크 어피치, ‘샴페인 파티 무지 등 6종의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 역시 자사의 모바일 슈팅게임 ‘탄: 끝없는 전장’을 ‘탄: 전장의 진화’로 게임명을 바꾸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워디펜스, 나노 결투모드, 대두 팀매치 등 3종의 신규 모드가 추가되며 첫 영웅 캐릭터 하피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