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임직원 대상 IT 솔루션데이 개최

컴퓨팅입력 :2017/09/01 08:33

아시아나IDT(대표 한창수)는 1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스타트업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IT 솔루션데이’를 개최했다.

아시아나IDT는 이번 행사가 그룹사 임직원들의 IT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ICT융합 기반 업무 혁신 방안 및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의 IT 특강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테마별 부스로 구성된 전시회로 진행됐다.

아시아나IDT는 이번 전시회에서 ▲항공기 안전운항 관리를 위한 비행감시시스템 ▲출입 및 안전관리를 위한 비콘 기반 위치측위시스템 ▲공항용 서비스로봇 ▲IoT와 주거환경을 결합한 스마트홈 기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중인 기술들을 선보였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지시스템, IBM 왓슨 익스플로러(인공지능 기반 검색엔진), VR을 적용한 모델하우스, 스마트글래스를 이용한 증강현실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관련기사

이번 전시회에는 IT 스타트업 기업들도 함께 참가해 스마트스탬프, 전자칠판, 헬맷용 스마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아시아나ID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T 신기술과 산업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매진할 것이며, 이를 통해 대내외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